오늘은 과연 마카를 섭취하면 정말 남자에게 좋은지, 그리고 하루에 얼마나 섭취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. 그리고 이에 따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.
1. 마카란? & 효과
- 마카는 페루 안데스 지역에서 전통적으로 사용된 오랜 역사를 가진 십자화과 식물입니다. 3,900 ~ 4,500미터의 고도에서 자라며 수 세기 동안 토착 페루인들에 의해 경작되고 소비되어 왔는데요. 이러한 마카는 분말, 추출물, 그리고 특정 식품의 성분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로 섭취하고 사용되고 있습니다.
-마카는 활력을 주는 특성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. 마카를 먹으면 체력이 증가합니다. 그리고 지구력이 향상되며, 피로가 줄어듭니다. 게다가, 마카는 어느 정도의 불안과 우울증의 증상을 완화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-호르몬 균형을 돕습니다. 특히 현지에서는 여성들에게도 추천하는데요. 왜냐하면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고 조절하기 때문입니다. 또한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.
-필수 비타킨, 미네랄, 그리고 산화방지제가 풍부한 음식입니다. 비타민 C, 칼륨, 비타민 B6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,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을 가진 글루코시놀레이트와 폴리페놀을 포함한 식물 화합물의 좋은 공급원입니다.
2. 주의사항 & 부작용
-일반적으로 적당량을 섭취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하지만,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존재합니다. 소화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. 일부 사람들은 마카를 섭취할 때 팽만감이나 배탈과 같은 소화기 불편함을 경험하는데요. 그렇다면 즉시 중단하고, 소량으로 섭취하기 시작해야 합니다.
-평소에 호르몬에 민감한 상태이거나 호르몬 수치에 영향을 미치는 약물을 복용하고 있다면, 의료 전문가와 상담 후에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.
-과다복용할 경우 심장이 뛰고 신경이 예민해질 수 있습니다.
-갑상선이 좋지 않은 분들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.
-그리고 꾸준히 섭취하면 내성이 생겨서 효과를 못 느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. 그래서 한 주정도는 쉬었다가 다 시먹은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
3. 하루 섭취량 & 복용방법
운동 전/후에 보충제로 활용해도 좋습니다. 운동 전에 먹는다면 에너지와 활력을 주기 때문에 천연부스터 역할을 합니다. 그리고 운동 후에 섭취한다면 근육과 뼈에 도움이 됩니다.
-마카를 처음 섭취한다면 자신의 몸무게에 따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 몸무게가 75~80kg 이하인 경우에는 마카 가루는 3g~7g(약 1~2 티스푼), 캡슐이라면 2알~5알 정도가 좋습니다. 만약 자신이 80kg 이상이라면 조금 더 복용하고, 75kg 이하라면 기준보다 적게 섭취하면 됩니다.
댓글